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NBS 노원구인터넷방송

메뉴열기

본문

자연과 문화 속으로! 힐링도시 노원

FAQ

Q1. 동영상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잘 안나오시는경우 미디어 플레이어 9.0이 제대로 설치가 되어있지 않거나 그 하위 버전이기 때문입니다. * 단 윈도우 98 오리지널버전 이하에서는 윈도우 미디어 9.0이 설치되지 않습니다.

윈도우 미디어 9.0은 윈도우 OS(운영체계)가 98SE, ME, 2000, XP에서만 설치 할 수 있으며 98, SE, ME, 2000용과 XP용으로 나누어져 있으니 설치하시기 전에 OS환경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버전확인

windows media player 정보화면 캡쳐 이미지

  1. 1. Windows 98 Original - 7.0버전까지 업그레이드 가능
  2. 2. Windows 98se, ME, 2000, XP - 9.0버전까지 업그레이드 가능 다운받으신후 받으신 폴더에 가서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windows media player 9 지금 다운로드 화면 캡쳐 이미지

설정방법

  1. 1) 시작 > 실행 > Windows Media Player
  2. 시작버튼 클릭, 실행 입력창에서 wmplayer 열기 화면 캡쳐 이미지
  3. 2) 도구 > 옵션 > 네트워크

    • wmplayer 도구메뉴 옵션에서 네트워크 탭 화면 캡쳐 이미지
    • TCT, HTTP 이것만 체크 되어있어야 합니다.
    •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부분에는 프록시 부분이 모두 [없음]으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 프로토콜 구성 정보화면 캡쳐 이미지
    • 구성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 이때 프록시 서버 사용안함에 체크 되어있어야 합니다.

Q2. 화면은 보이는데 소리가 안나옵니다.

  1. 1. 화면은 보이는데 소리가 들리지 않는경우 코덱의 문제일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는 다양한 코덱들을 한번에 설치해주는 통합코덱을 설치해 보실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만약 최신 버전인데 소리 또는 화면이 보이지 않을경우는 이전 버전으로 롤백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작 > 실행 > regsvr32msdxm.ocx 입력후 엔터)
  2. 2. Windows Media Player 또는 시스템의 볼륨 설정이 잘못되어 있거나 설정이 되어있지 않았을 경우에 발생 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3. 3. 사운드장치를 사용하고 있는 다른 프로그램을 모두 닫아 보시기 바랍니다.

Q3. 소리는 나는데 화면이 느리거나 이상하게 나옵니다.

그래픽카드의 드라이버가 올바르게 설치되지 않은 경우 이런 현상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해당 그래픽 카드의 드라이버를 받아서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

Q4. 버퍼링 현상이 자주 있습니다.

서버는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전송하게 되고, 접속한 클라이언트는 이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메모리의 버퍼에 저장하게 되는 것입니다. 만일 이 버퍼가 모두 비워진다면 클라이언트 쪽에서는 더이상 버퍼에서 꺼낼 데이터가 없으므로 다시 버퍼가 채워질때까지 일시정지상태에서 잠시 기다리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버퍼링이라고 합니다. 버퍼링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는 인터넷 회선불량으로 인해 데이터가 적절하게 전달되지 못하면 버퍼에 데이터를 원활하게 채워나가지 못하게 되고, 결국 버퍼를 채우는 속도보다 버퍼를 읽어가는 속도가 빨라지게 되어 어느순간 버퍼가 비워지게 되며, 버퍼가 채워질때까지 기다리게 되어 버퍼링 현상이 생기게 되는것입니다.

  1. 1. 버퍼링 설정 방법
    1. 1) Windows Media Player에는 5초 분의 버퍼가 기본설정되어 있음
    2. 2) 버퍼링 옵션 설정 방법
      Windows Media Player7.0버전 이상 : 도구 > 옵션 > 성능 탭의 네트워크 버퍼링에서 수정
    3. 3) 인터넷 회선 속도에 따른 버퍼링 시간 설정
      인터넷 속도가 5Mbps이상의 경우 3초
      인터넷 속도가 2Mbps이상의 경우 5~10초
      인터넷 속도가 1Mbps이상의 경우 20~30초
  2. 2. Windows 환경 업그레이드
    1. Windows Media Player 버전이 6.4버전 이하인 경우- Windos Media Player7.1이상 설치(9.0권장)
    2. 익스플로러 버전이 4.0이하인 경우 - 익스플로러 5.0 이상의 버전을 설치(6.0권장)

Q5. 동영상을 보는 도중에 자주 끊깁니다.

  1. 1. 사용하고 계신 PC의 하드웨어적인 사양이 권장 사양에 미치지 못할 경우 PC의 부하로 자주 끊길 수 있습니다.
  2. 2. 접속하고 계신 인터넷 네트워크 상황이 좋지 않을 경우에는 자주 끊길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많이 사용하는 저녁시간, ADSL이나 케이블 보다 느린 인터넷(모뎀, ISDN등)을 사용하는 경우